‘락토바실러스 가세리bnr17’, 식약처 허가받은 모유유산균 효능은?

모유유산균 효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는 모유유산균의 이름으로, 체지방 감량 기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최초로 식약처 허가를 받았기 때문에 효능에 대한 입증이 된 유산균이다.

이 유산균은 고유의 색택과 향미를 가지고 있으며 이취가 없는 미황색 분말로 만들어진다.

또 산모의 모유에서 분리한 뒤 배양한 유산균으로 건강한 여성의 몸에 서식하는 유산균종의 일종이다. 

모유유산균 효능 / JTBC 방송캡처

모유유산균은 장 점막 기능 향상 및 혈액 염증 개선에 효과가 있다. 또한 혈당 감소 및 건강 개선에 효과적이다. 

모유유산균을 섭취할 시 요구르트와 함께 먹으면 유산균이 풍부해지는 효과가 나타나기도 한다.

모유유산균은 장 점막 기능을 향상 시킬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유유산균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함께 섭취 시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모유에 많이 들어있는 비피도박테리아는 아기 몸에 정착해 면역체계를 구성하는 것을 돕는다. 꾸준히 유산균을 섭취해 유익한 균이 많이 증식된 장내 환경을 만들어 주면 아기가 태어났을 때 좋은 균을 그대로 받을 수 있다고 알려졌다. 

하지만 모유유산균 섭취 시 주의사항은 과다 복용시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 유발 우려가 있어 권장량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